본문 바로가기

인생불씨

앤드류 테이트 철의 정신 (Iron Mind)


작년과 올해 SNS을 뜨겁게 달궜던 전 킥복싱 챔피언 앤드류테이트의 아이언 마인드 즉 철의 정신 강의 영상이다.

앤드류 태이트 (Andrew Tate) 자신은 동기부여를 믿지 않는다고 한다.
앤드류 테이트에게 동기부여란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한 "기분 상태"를 만드는 행위이다.
앤드류 테이트는 무언갈 이뤄내기 위해서 나의 기분(feel)은 중요치 않다고 설명한다.
내가 기분이 아니더라도 언제나 목표를 위해 행동하기 위해서는 Iron Mind 즉 철의 정신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아래는 앤드류 테이트가 설명하는 철의 정신에 대해서 설명한 내용이다.

히어로와 빌런

  1. 모든 히어로는 고통의 과정을 겪는다. 그것이 내가 고통을 감내해야 하는 이유이다.
  2. 모든 히어로에겐 빌런이 있다.
  3. 모든 사람은 다른 것을 가지고 태어났기 때문에 남들과 나를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4. 나만의 빌런 만들어야 한다. 그 빌런은 나의 쌍둥이이며, 내가 해야 하는 일과 하고 싶은 일을 언제나 해내는 존재이다. (the Best Version of Myself)
  5. 빌런에게 지지 않기 위해 나는 그를 따라가고 넘어서야 한다.

에고에 대하여

  1. 에고를 발전시켜라.
  2. 에고란 내가 나의 적과 싸울 때 장점으로 이용된다.
  3. 에고란 나는 어떤 것을 얻어 마땅하니 얻어 낼 것이라는 마인드이다.

보상을 가지는 방식

  1. 순간적인 충동과 유혹을 벗어나라
  2. 어떤 것에 욕구를 느낀다면 바로 해소하는 것이 아닌, 내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고 나에게 보상으로서 주어라.
  3. 예로서 치팅 데이를 가지고 싶다면 다음 일주일 동안은 매일 운동을 하겠다는 나와의 약속을 하고, 약속을 지켰을 시 보상으로 치팅 데이를 가져야 더 큰 기쁨을 가질 수 있고 동시에 나를 성장시키는 동력으로서 활용된다.
  4. 내가 얼마나 잦은 주기로 실패하는지 관찰하고, 동시에 다른 이들도 얼마나 잦은 포기를 하는지 관찰하며 반면교사 삼아라.

Have to, Get to

  1. 어떤 행동을 할 때 해야 한다(have to)라고 나를 다그치치 말아라.
  2. 대신 얻었다(get to)라며 내가 이것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함을 깨닫고 행동하라.
  3. 예시로 "나의 자동차를 내일 수리해야 한다"가 아니라 "내가 자동차가 있기에 자동차 수리를 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사고를 접근하라.
  4. "그러고 나서 (and then i can)" 어떤 어려운 일을 한 후 나에게 주어질 보상을 생각하는 하라.
  5. 예시로 "나는 운동을 한다, 그러고 나서 나는 마음 편히 쉴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7ebuBKBAYc
출처